283 0 0 0 1 0 4년전 0

The Jackal, the Dove, and the Panther / 자칼, 비둘기와 표범

영어와 한국어로 만나는 지혜의 세계동화 027

비둘기와 표범을 완벽히 속여 원하는 것을 얻은 자칼 이야기! 예쁜 자녀를 자랑한 비둘기가 있었습니다. 모든 이들이 다 알도록... 또 열 마리의 세끼를 두고 사냥을 하러 나가야 하는 표범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칼을 만나게 됩니다. 물론 자칼이 그들을 직접 찾아왔지요... 과연 자칼은 비둘기와 표범에게 어떤 제안을 했을까요? 그들은 왜 자칼의 제안을 받아 들였을까요? 우리는 살면서 어떤 제안에 관심을 갖고 흔쾌히 혹은 억지로 이를 따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 이야기를 통해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비둘기와 표범을 완벽히 속여 원하는 것을 얻은 자칼 이야기!

예쁜 자녀를 자랑한 비둘기가 있었습니다.
모든 이들이 다 알도록...

또 열 마리의 세끼를 두고 사냥을 하러 나가야 하는 표범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칼을 만나게 됩니다.
물론 자칼이 그들을 직접 찾아왔지요...

과연 자칼은 비둘기와 표범에게 어떤 제안을 했을까요?
그들은 왜 자칼의 제안을 받아 들였을까요?

우리는 살면서 어떤 제안에 관심을 갖고 흔쾌히 혹은 억지로 이를 따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 이야기를 통해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이야기는 작가 미상의 바소토 동화로 스위스에서 태어난 E. Jacottet (1861. 2. 11~1920. 12. 23)가 옮겨 프랑스어로 번역했습니다.
바소토 (Bothotho)는 현대 레소토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반투민족으로, 소토어를 사용합니다.
바소토는 5 세기 무렵부터 이 지역에 거주해왔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