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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월 時3
가슴을 울리는 한국문학 詩 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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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MB
시집
김소월
아트포어스
모두
일제강점기 시인, 김소월이 1920년대 초/중반에 창작한 작품! 민요시인으로 등단한 김소월은 한(恨)이라는 정서를 여성적 정조(情調)를 가지고 민요적 율조와 민중적 정감으로 표출하였습니다. 시대별로 그의 시를 만나보고자 [김소월時] 시리즈를 출간합니다. [김소월時 3]에서는 1923년과 1924년에 창작한 작품을 담았습니다. 1923년 창작하여 《배재(培材)》 《개벽(開闢)》 《신천지》 등에 발표된 20여 편의 시와 1924년 창작하여 《영대(靈臺)》 《동아일보(東亞日報)》에 실린 주옥 같은 시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시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못 잊어] 등에서는 만나고 떠나는 사랑의 원리를 통한 삶의 인식을 보여줌으로써 단순한 민요시인의 차원을 넘어서는 시인으로 평가되는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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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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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을 울리는 한국문학 詩(시) 010 김소월 詩(시)3
작∣가∣소∣개
김소월 (1902 ~ 1934)
프∣롤∣로∣그
일제강점기 시인, 김소월이 1920년대 초/중반에 창작한 작품!
일∣러∣두∣기
김소월 詩3
길손
오시는 눈
접동새
달 밤
가는 길
산(山)
어려 듣고 자라 배워 내가 안 것은
구름
왕십리(往十里)
낙천(樂天)
나무리벌 노래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님의 노래
비단 안개
깊고 깊은 언약
자나깨나 앉으나 서나
삭주구성(朔州龜城)
옛이야기
눈물이 쉬루르 흘러납니다
해가 산(山)마루에 저물어도
못잊어
불칭추평 (不稱錘枰)
산유화 (山有花)
항전애창(巷傳哀唱) 명주딸기
생(生)과 사(死)
어인(漁人)
이요(俚謠)
차(車)와 선(船)
서로 믿음
밭고랑 위에서
Copyright
일제강점기 시인, 김소월이 1920년대 초/중반에 창작한 작품!
민요시인으로 등단한 김소월은 한(恨)이라는 정서를 여성적 정조(情調)를 가지고 민요적 율조와 민중적 정감으로 표출하였습니다.
시대별로 그의 시를 만나보고자 [김소월時] 시리즈를 출간합니다.
[김소월時 3]에서는 1923년과 1924년에 창작한 작품을 담았습니다.
1923년 창작하여 《배재(培材)》 《개벽(開闢)》 《신천지》 등에 발표된 20여 편의 시와 1924년 창작하여 《영대(靈臺)》 《동아일보(東亞日報)》에 실린 주옥 같은 시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시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못 잊어] 등에서는 만나고 떠나는 사랑의 원리를 통한 삶의 인식을 보여줌으로써 단순한 민요시인의 차원을 넘어서는 시인으로 평가되는 작품들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33세의 짧은 생애를 살다 간 시인, 김소월의 작품을 통해 1923년과 1924년의 시대상과 작가의 작품세계를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김소월 (1902 ~ 1934)
일제강점기 시인
1902년 평안북도 구성(龜城)에서 출생하였고 본명은 본명 정식(廷湜)입니다.
오산학교(五山學校) 중학부를 거쳐 배재고보(培材高普)를 졸업하고 도쿄상대[東京商大]에 입학하였습니다.
1920년에 [낭인(浪人)의 봄] [야(夜)의 우적(雨滴)] [오과(午過)의 읍(泣)] [그리워] 등을 《창조(創造)》지에 발표하여 문단에 데뷔하였습니다.
1922년에 [금잔디] [엄마야 누나야] [바람의 봄] [봄밤] 등을 《개벽(開闢)》지에 발표하였으며, 떠나는 님을 진달래로 축복하는 한국 서정시의 기념비적 작품, [진달래꽃]을 발표하였습니다.
1924년에는 《영대(靈臺)》지에 인간과 자연을 같은 차원으로 보는 동양적인 사상이 깃들인 영원한 명시 [산유화(山有花)] [밭고랑] [생(生)과 사(死)] 등을 발표하였고, 1925년에 그의 유일한 시집인 《진달래꽃》이 간행되었습니다.
1934년 음독자살한 모습으로 발견된 그는 짧은 문단생활 동안 154 편의 시와 시론(詩論) 《시혼(詩魂)》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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